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리테그 주문 제작 반지 - 소녀전선 서약의 반지 그후 이야기

[Ring]

by tarzo 2018. 11. 8. 17:5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지난달에 이어서 이번달 까지 서약의 반지 문의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궁금한 점이 많으시다는 것은 이해합니다 ㅋㅋ, 하지만 저는 한명이고 문의는 여러명의 손님들께서 주시기 때문에 상당히 곤란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일단은 문의 하시는 분들이 학생분이 절대 다수인거 같아 그런지 저녁 12시는 기본이고 새벽 1~2시에도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ㅠ


그리고 궁금한 부분이 겹치는 동일한 내용의 문의도 꽤 많구요.


수업 때문인지 대응이 바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작업 스케줄이 조금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일단 가장 많이 물어 보시는 부분이 롬버스 심플 반지와 맞춤 제작 반지의 차이가 뭐냐는 거였습니다.




롬버스 심플 반지는 서약의 반지가 제작되기 훨~씬 이전부터 저희 사이트에서 판매가 되어 왔던 애끼링 스타일의 슬림 반지입니다.


때문에 실버이고 백금도금을 올렸어도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이 장점이지요.


하지만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롬버스 심플 반지는 서약의 반지와는 자세히 보면 전혀 다른 반지입니다.


마름모가 반복되는 패턴의 수도 다르구요, 우대(반지 하단)도 전체 반복형이 아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게 끔 평반지 스타일로 제작이 됩니다.


반대로 커스텀 서약의 반지는 반복되는 패턴의 수도 동일하고, 전체 반복형이며 사이즈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사이즈 조절이 불가능 하는 것은 바로 하나하나 직접 디자인하여 개별적인 제작이 이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때문에 가격차이가 롬버스 심플 반지와는 수배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그래도 어떻게 아시구 롬버스 심플 반지를 많이 사랑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반지라서 제작 기간이 꽤 걸리는데도 큰 클레임 없이 잘 기다려주셨고, 네이버 평가도 좋게 써 주셔서 넘나 기뻤습니다.


그리고 맞춤 제작 의뢰 주셨던 분들도 너무 감사드리고 이번 기회에 맞춤 제작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유튜브로 한번 업로드 해 보았습니다.


과정 자체가 일반 양산형 반지보단 훨씬 많은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시간되시면 하단에 링크 클릭하셔서 한번 과정 살펴 보세요~



종로의 주얼리 제작 과정은 별도의 분업화 과정으로 여러 단계의 프로세스를 거치게 됩니다.


한 공장에서 한큐에 제품을 제작할 수도 있지만, 서약의 반지처럼 반지 안쪽에 빨강 선을 삽입하게 되면 과정 자체가 굉장히 번거로워집니다.


일반 세공 공장에서 에폭시를 처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원하시는 반지의 폭이나 반지 사이즈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몰드(mold)로 찍어낼 수 없습니다.



특히나 3D 프린터로 출력을 하는 과정이 비용이 가장 많이 소요가 되는 부분입니다.


성형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원래 출력을 하는 비용 자체가 아직은 좀 비싼 편입니다.


저희 업체에서 출력기가 없어서 영상을 보여드릴 수 없는데 ㅠㅠ


암튼 그렇습니다.ㅋㅋ


(돈 많이 벌면 꼭 한대 들여 놓으려고 계획 중인데 쉽지가 않네요...)



반지 안쪽에 에폭시를 한 바퀴 돌리는게 또 이게 테크닉이 굉장히 들어가야 합니다.


에폭시 자체가 처음엔 액체형태의 물감 같은 물질이라서 한바퀴를 한번에 작업할 수가 없고 반바퀴 하고 굳히고, 다시 맞은편 반바퀴 굳히는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위의 사진은 이번 서약의 반지 제작 의뢰분들 중, 유일하게 화이트 골드로 제작을 의뢰하셨던 고객님 반지입니다.


골드는 실버보다 더 복잡한 것이 반지 사이즈 별로 또 반지 폭과 관련하여 중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계산을 잘 해야 합니다.


실버와는 달리 비용이 어마무시하니까요 ㄷㄷ



더군다나 개별적으로 이니셜까지 추가 의뢰 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셔서 제가 큰 실수를 했었습니다.


제작을 완료해 놓고 레이저 각인 부분을 깜빡해서 고객님께서 한참을 기다리셨습니다.


그래도 너무나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www.polytag.co.kr


smartstore.naver.com/polytag


카카오톡, 라인 ID: tarzo21


카톡 플러스 친구: 폴리테그


E-mail: polytag@naver.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