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냉면 맛집 을지로3가 을지 면옥

[Life Style]

by tarzo 2014. 6. 30. 13:1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이 tarzo 입니다.

 

개인적으로 냉면을 시도 때도 없이 들이키는 저입니다만 아직까지 평양 냉면보단 맛이 강한 함흥 냉면이 제 주요 흡입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냉면집은 바로 평양냉면 집입니다.

 

을지로에 있어서 을지 면옥인가요?

 

을지면옥 소개할까 합니다.

 

 

종로에서 일하면서 가장 좋은 점중 하나가 전통있는 맛집들이 즐비하다는 것입니다.

 

을지면옥도 서울의 3대 냉면집이라고 하는데요 입구는 참 고풍(?)스럽습니다.ㅎㅎ

 

 

공구 상가 사이에 작은 통로가 있습니다.

 

 

북쪽에 있는 지역 지도 들이 통로에 전시 되어 있습니다.

 

 

대동강 을밀대 전경이네요.

 

잘그린건지 아닌건지... 흠 개인적으론 그리 잘 그린 그림으로 보이진... ㅎㅎ

 

 

단출한 반찬입니다.

 

맛은 자극적이지 않지만 감칠맛이 있는 편!

 

특히 제가 냉면에 꼭 넣어 먹는 무 절임이 맛있으요~~~~~

 

 

평양 냉면은 물냉입죠!

 

매밀이 듭뿍 들어간 면발은 탱글 탱글하면서 쫄깃하면서도 잘 끊어지더군요~

 

밍밍한 듯 하면서 시원한 육수는 구수한 끝 맛이 느껴지구요.

 

 

수육보단 편육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편육을 시켰습니다.(수육이 비싸서 그런 것은 절대 아님! ㅎㅎ)

 

살부분은 퍽퍽하고, 겉에 껍질 부분은 쫄깃함이 정석 편육의 느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큰지도보기

을지면옥 / 냉면

주소
서울 중구 입정동 177-1번지
전화
02-2266-7052
설명
평양냉면 전문점 을지면옥입니다. 저희 을지면옥의 대표메뉴, 평양 냉...

 

 

종로 바로 아래에 이런 맛집이 있다는 것은 크나큰 축복입니다.ㅎㅎ

 

평양 냉면의 시원한 느낌을 맛보시려면 한번 쯤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