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집기행 - 인천 신포동 경인면옥

[Life Style]

by tarzo 2022. 3. 8. 11:4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오늘은 인천의 경인면옥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사실은 신포시장에 닭강정 먹으러 왔다가 줄이 너무 길어서 일행과 일단 밥 먹구 생각해 보자고 하여 주변을 둘러 보았습니다.

 

하지만 일행은 평냉 모질이로 설득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저 역시 여길 노리고 온 것이 아니어서 강력한 설득은 못했지만, 주변에 특별하게 아는 업장도 없어서 먹자고 설득했어요.

 

특이하게 이곳은 서울 종로에 오픈을 했다가 인천 신포동으로 이전해서 오픈을 한 곳입니다.

 

보통은 지방에서 서울로 오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일단 역사가 어마무시합니다.

 

무려 한국전쟁(1950) 이전에 오픈과 이전을 마무리해버리는 짬바...

 

전단 문구가 매우 재미있습니다. ㅋㅋ

 

가격은 괘 착한 편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가 조금 특이한 점은 면수가 아니고 육수를 내어 주십니다.

 

게다가 약간 짭조름한 간이 되어 있습니다.

 

일행은 맛있다고 하지만 저는 담백한 면수가 좋습니다.

 

무생채도 간이 좀 있는 편입니다.

 

좀 달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고명은 오이하고 배가 들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이를 굉장히 좋아해서 상쾌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냉면 맛은 굉장히 좋았어요.

 

육수 간이 강해서 조금 걱정을 했는데 본품에서는 생각만큼 짜다는 느낌은 아니었구요.

 

면이 제 스타일 이더라구요.

 

면에 메밀 껍질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식감이 느껴집니다.

 

약간 마포 을밀대 면하고 좀 비슷한가(?) 생각이 들었어요.

 

암튼 맛있게 한끼 먹었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