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집 기행 - 을지로 오구반점(五九飯店)

[Life Style]

by tarzo 2018. 5. 23. 17:1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오랜만에 동생하고 어무니하고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근처에 맛집이 즐비하지만 안가본 곳을 가보자하여 흘러흘러 을지로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가봐야지 했던 오구반점엘 가보기로 했습니다.


이곳에서 오랜동안 영업을 해 온 노포급 반점입니다.

59번지라서 59반점이라고 하네요.

지금도 1~2층은 영업을 하시고 위층은 거주지라고 하시네요.

중국사람들은 홀수를 좋아하고 특히나 5하고 9가 길(吉)한 숫자라서 이름을 그렇게 지었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뭐 단무지 양파는 그냥 저냥

좀 말라있어요 ㅜㅜ



대에에충 튀긴거 같은 군만두.

근데 맛은 있더라구요.

만두피는 약간 두꺼운데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부드럽습니다.

사실 바삭하기 튀기기는 쉽습니다.

바삭한 식감에 부드러움을 동시에 표현하기가 어렵죠. ㅋㅋ



간짜장을 시켰는데 3그릇 시켰더니 통으로 짜장 소스를 주셨습니다.

숟가락으로 퍼서 적당량 담아 비비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간짜장하고는 조금 다릅니다.

뭔가 더 일반 유니 짜장 스럽다고나 할까요? ㅋㅋ

개인적으로 짜장에서 신맛나는 걸 안 좋아하는 약간 신맛이 나는 달착지근한 소스입니다.


뭐 가격적으로나 위치적으로나 맛집으로 한번만 가기 보다는 점심때나 저녁때 일상적으로 들러서 먹을 수 있는 편안한 곳이더라구요.



군만두 만족, 간짜증 소소였습니다.


www.polytag.co.kr

카카오톡, 라인 ID: tarzo2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폴리테그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