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리테그 주문 제작 펜던트 - 아이돌 펜던트 feat. 몰라봐서 미안하다

[Pendant]

by tarzo 2019. 12. 28. 15:3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업력이 저도 꽤나 이제 되다 보니 다양한 분야에서 제작 문의와 의뢰가 오곤 합니다.


어떤 사람이 의뢰를 하느냐에 따라서 제품의 퀄리티의 차등을 주는 일은 전혀 1도 없지만 가끔은 유력한 운동선수나 유력 연예인이 관련 된 업체에서 문의나 의뢰가 오면 기분이 좋기도 하면서 묘한 느낌이 들때가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행사 물품을 급하게 제작을 해 달라는 업체의 의뢰였습니다.



이 모양으로 펜던트를 크~게 만들어서 제작해 달라는 의뢰였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5센치가 넘어가는 펜던트들은 사실 1주일 제작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왜냐면 출력 업체의 스케줄에 따라 주물이 2일 주물이 될 수 있고, 3일 주물이 될 수 있습니다.


주물이 나오고 세공을 해야 하는데 이번 것은 M자에 디테일을 살려서 빨강 스톤을 세팅해 달라고 의뢰를 주셨거든요.


그럴 경우 조각까지를 생각하면 1주일 제작은 저희 같은 경우는 보통은 거절합니다.


주물이 100%로 한번에 잘 빠진다는 보장이 없거든요.


특히나 주물이 날씨에 민감하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빠그라지면 납기를 못 맞추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물은 크면 클수록 주물이 실패할 가능성도 그만큼 높아집니다. ㄷㄷㄷ



초기 디자인에서 가장 민감하게 요청하셨던 부분이 레드 큐빅 부분입니다.


이미지 상으로는 초승달에 M자가 공중에 떠 있는데 실제 제작을 하게 되면 M자가 허공에 떠 있을 수는 없습니다.


여러 방법 중에 가장 간편하고 빠른 방법으로 결정이 되어 디자인이 진행 되었습니다.



초기에 요청하신 소재는 사실은 악세사리였습니다.


악세사리로 달 부분을 제작하고 M자 부분에는 큼지막한 큐빅을 붙이면 안되겠느냐는 문의를 주셨는데....


사실 디자인이 하루 아침에 나올 수도 있지만 ㅋㅋ 수정을 하면 할 수록 제작 기간은 그만큼 길어지기 때문에 죄송하지만 납기 때문에 불가하겠다고 말씀을 드리고 기존에 실버에 큐빅으로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70mm가 넘는 크기이기 때문에 주물이 실패할 것을 고려하여 보통은 고무 몰드나 실리콘 몰드를 떠서 제작을 진행합니다.


근데 이 제품은 너무나 급한 사항이라 몰드를 뜨는 하루를 단축하기 위해 생 주물로 제작을 결정했씁니다.


God bless me! 다행스럽게도 주물이 잘 나왔습니다.



평면형 디자인이라 폴리싱은 비교적 간단하게 완성을 했습니다.


조각도 레드 큐빅으로 깔끔하게 나왔네요.



납기를 맞춰서 너무 뿌듯하게 담당자께 알렸더니 M자 큐빅을 더 키울순 없냐고 하시네요? ㄷㄷㄷ


아이고... 생각의 차이, 관점의 차이가 너무 크다는 걸 다시금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납기 때문에 불가하다고 말씀드리고 제품은 전달 드렸습니다.



그리고 한참이 지난 후에 핸드폰 카메라 정리하면서 사진을 지인이랑 보구 있는데 초승달 저 모양을 알아보더라구요.


어느 아이돌 그룹 로고라구요....ㅋㅋㅋ


하....... 그제서야... 검색을 해 보니 걸그룹 로고가 맞다는 걸 알았습니다.


정말 몰라봐서 미안하다~~~~~~~~~~



한가지 더 추가할 정보가~


이제 원하는 크기로 악세사리 소재로도 제작이 가능한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소품이라던가, 방송에 필요한 장신구 제작에 관련된 문의도 많이 많이 주세요~



www.polytag.co.kr


smartstore.naver.com/polytag


카톡, 라인 아이디: tarzo21


카톡 플러스 친구: 폴리테그


E-mail: polytag@naver.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