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리테그 힙합 장신구 feat. TEC 9

[Pendant]

by tarzo 2019. 2. 26. 16: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저의 학창시절에만 하더라도 힙합 음악이 이렇게 대세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애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힙합 음악을 꽤 좋아했던 편이어서 '2000 대한민국' 앨범을 신나라와 천리안에서 나온 제품 모두 구입해서 엄청 들어댔던 기억이 있네요.


그때 뭐 MP다 Movement다 서로 싸우면서 으르렁 대던 것이 오늘날까지 이어올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ㅎㅎ



당시에 기억으론 저는 신나라 2000 대한민국이 더 좋았다고 느꼈는데 지금 보니 천리안 2000 대한민국이 활동하는 사람이 더 많은듯 하네요.


특히나 전 CB MASS에 꽂혀서 나침반을 주구장창 외워 불렀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ㅋㅋㅋ


'큰 집을 드나들던 내 친구 박씨가 만들어낸 지옥 아니 천국으로 인도할 준비가 됐어난~'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이 앨범에서 나오는 이 가사가 CB MASS 정규 앨범에선 싹 삭제가 되어서 수정이 되어 나왔다는 점!


욕도 좀 많이 수정해서 다듬어져 나왔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어디 뒤져보면 앨범이 있을듯 한데 찾기가 구찮네요. ㄷㄷ



근데 얼마 못 가 리더 커빈의 안 좋은 소문으로 인한 해체소식을 듣고는 힙합 음반 사는걸 포기했던 기억도 선명합니다.


울분에 덜덜 떨면서도 어쩌면 더 좋은 새 출발이 되었을 계기가 되었다고도 생각되는 것이 CB MASS 해체후 다이나믹 듀오로 최자, 개코가 나왔으니까요.


(여담이지만 이 때 저는 최자라는 이름이 어떤 단어의 약자라는 걸 알고 얘들이 유명해진다면 큰 반향이 일겠다는 예상을 벌써 했다능~ㅋㅋ)



암튼 당시에는 주로 앨범을 사서 듣고 다니는 것으로 힙합 음악을 소비했다면 요즘은 굉장히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 뿐만 아니라 생산도 하고 있다는 점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고등학생들이 직접 음반 작업을 해서 경연을 하는 프로그램도 나오고 있구,


거기다가 힙합 스타들이 착용하는 장신구나 옷을 제조하는 브랜드가 거의 명품 급의 반열에 오르기두 하구...


암튼 새로운 영역이 활발하게 개척되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 방향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앞서 글을 읽어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이 바로 힙합 장신구입니다.


바로 이 총...


너무나 유명한 이 총...


바로 TEC 9 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갱들의 워너비 총으로 싸고, 개조 쉬워서 활용이 많이 되었던 총입니다.


특히 영화 내엄마 마이애미 바이스라는 미쿡 드라마에 나와서 더욱 유명세를 탄 총이기도 합니다.


슬프게도 이 총은 99년에 콜럼바인 고교 총기 난사 사건에 사용되었던 악명높은 총이기두 하더라구요...


생산은 중지가 되었지만서두 그 이후에도 GTA라는 게임에도 등장을 하고, CSI Miami 에도 나오고 암튼 시대를 풍미한 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의뢰자 분께서 이 총을 장신구로 맹글어 달라고 문의 주셨습니다.


실제로 디자인을 잡는건 어려운 형태는 아니지만 실제 주물로 잘 빠지게 만들려면 여러모로 생각을 좀 해야 하는 형태였네요.



브레인 스토밍(?)을 통하여 2파츠로 나눠서 주물을 쏘기루 계획했습니다. ㅋㅋ


탄창도 사각 관형태로 디자인했으요.


주물이 잘빠지는 것이 관건이니께요.



실제 총과 같이 총과 탄창을 분리해서 출력을 하고, 주물 후에 이어 붙이는 방식입니다.



통짜로 주물을 쏘는게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총구와 약실까지를 관통형 관형태로 디자인을 했습니다.



제품 잘~ 나왔습니다.



www.polytag.co.kr


smartstore.naver.com/polytag


카톡 아이디: tarzo21


카톡 플러스 친구: 폴리테그


E-mail: polytag@naver.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