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리테그 단체 우정 반지 feat. 코인 반지

[Ring]

by tarzo 2019. 2. 12. 18: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20대 초반에만 해도 무슨 우정이니 의리니 손발 퇴갤하게 만드는 소리들을 취기에 하곤 했습니다.


근데 살다보니 좋은 친구는 확실히 구분이 가더라구요.



제겐 우정, 의리가 중요한게 아니고 친구에게 걱정 안끼치는 친구가 좋은 친구입니다.


그래야 오래가구요, 오랜만에 보아도 반갑구 그렇더라구요.



왜 그런가 곰곰히 한번 생각을 해 봤는데 역시나 세상 살기가 녹녹치 않아서 그런거 같았습니다.


살다보면 이래저래 폐 끼칠 일이 생기기 마련인데 진짜 소중한 친구에게까지 그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다는 감정의 벽이 고맙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저도 그렇고 상대방도 그렇고 그런 부분을 모두 지난후에 슬쩍 지나가는 얘기로 할 때 진심이 느껴진 적이 있거든요.


그 때 저는 개인적으로 이 친구랑 계속 가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ㅋㅋ



우정 얘기 왜 하냐면 오늘 소개할 제품이 우정 반지이기 때문입니다.


실은 의뢰자께서 군생활하면서 문의를 주셨던 분이셨는데 상담만 진행을 하고 성사는 안되었다가,


전역을 하고도 한참 뒤에야 의뢰를 하셨던 제품입니다.



미국 이베이 사이트 같은거 보면 예전 동전을 굉장히 저렴한 금액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 그 코인을 세팅해서 단체로 우정 반지를 제작해 달라고 의뢰하셨습니다.


조금 디자인 전공자이시거나 눈썰미가 예민하신 분이셔서 그런지 디자인 단에서 조금 디테일하게 조정을 원하셨습니다.



사실 단 하나를 만들려면 동전을 감싸는 일종의 베즐 세팅 형태의 테두리가 아주 얇게도 가능하지만....


샘플을 몰드 떠서 여러개를 복제해야 하는 작업은 테두리가 너무 얇으면 주물을 잘 안나오기 때문에 그 부분에 있어서 손님께서 어필을 하셨습니다.



실질적으로 복잡한 디자인은 아니었지만 코인을 고정하는 높이가 관건인 디자인이었습니다.



조금 주물이 까다로운 부분이 몇 부위가 있습니다.



보통 면적이 넓은 부위의 곡면에 안각인이 들어가면 주물이 잘 안 빠집니다. ㅠㅠ



샘플 원본은 굉장히 잘 주물이 나왔습니다.


우측은 세팅이 들어갈 코인 입니다.



코인의 높이와 반지의 베즐 턱 부분의 높이를 딱 맞춰 달라는 주문이 꽤 까다로운 세팅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좌우가 살짝 테두리가 상하보다 두꺼운 느낌이 납니다.



안각인도 깔끔하게 나오질 않아서 몇몇 손님께 나중에 다시 작업을 해서 보내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젤 찜찜할 때가, 견적을 타이트하게 받아서 사실 한번 더 주물을 쏴보고 싶은데 비용이 여유가 없을 때입니다.


공장에서도 그런 부분 때문에 사실 2번 주물을 쏘는 걸 굉장히 꺼립니다.


공임을 더 달라고 하면 제 입장에서는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제한적 이거든요.


근데 그럴 때, 그냥 손해를 보더라도 다시 하는게 맞구나 하고 깨닳게 해 준 경험이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되돌아 와서 새로 작업해서 또 택배비도 들고....


손님께서도 다시 의뢰를 하기가 조금 거스기한 관계가 되어버리기도 하고....


제품과 손님 둘다 잃게 되는 경우가 있구나라는 깨닳음을 얻은 작업 후기였습니다.




www.polytag.co.kr


smartstore.naver.com/polytag


카톡 아이디: tarzo21


카톡 플러스 친구: 폴리테그


E-mail: polytag@naver.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