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리테그 백금 예물 - Pt950 vs Pt900

[Ring]

by tarzo 2017. 8. 16. 17:1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너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장복했더니 목구멍이 칼칼하고 콧구녕이 따끔따끔한 것이 감기 기운이 드디어 오나봅니다.


연휴 끝나고 급한일이 마무리가 되니 당분간은 또 한가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요즘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를 열심히 읽구 있는데 사피엔스가 지구 최강의 동물이 된 큰 이유 중에 하나가 인지 혁명을 일으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회를 이루고 그 사회 내에서 허구를 상상해 내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것이지요.

푸조라는 자동차 회사에서 불량품이 나와도 푸조라는 사람이 책임을 지는 것이 아닌 회사에 책임을 묻는 행위...

이거 자체가 허구라는 것입니다.


제품에 어떤 문제가 있을때 우리는 회사에 소송을 거는 것이 지금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실상 회사에서 책임을 지는 사람은 없는 것이죠.

회사라고하는 허상이 책임을 지는 것!


그러니까 이런 허상의 집단인 회사, 사회, 국가라는 개념으로 실존하는 사피엔스 각 개인이 뭉치게 되어 어마무시한 힘을 갖게 되었다고 추측(?) 또는 주장하는데 저는 심히 공감이 갔습니다.


저는 손님이 불평 불만을 얘기하면 제가 100% 책임을 져야 하는 약하디 약한 개인 사업자니께요...ㅠ, ㅠ;;

얼마전에도 잘 모르는 일을 대신 해 줬다가 헛 돈 날린 저입니다.

언제쯤 편안해 질 수 있을지...ㅋㅋ


쓸때없는 잡설이 긴 이유가 오늘 소개할 제품 때문입니다.

그간 주물로 제작하는 백금 소재의 경우 최고 순도가 900(90%) 밖엔 되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950 순도로 주물을 쏘는 없체가 없었으니까요.

허나 최근엔 장비도 좋아지구, 개별적으로 맞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보니 공장에서도 순도를 맞춰서 주물을 해 주는 곳이 생겼습니다.

역시 유비, 관우, 장비 중 최고는 장비입니다.

장비빨 앞에선 어떤 노력도 물거품입니다. ㅋㅋㅋ



지인 소개로 예물을 백금으로 만드시고 싶은 손님께서 의뢰하신 디자인입니다.

사실 일반 금 소재로는 전형적인 평범 디자인입니다.

다만 손님께서 원하시는 소재는 Pt950...

첨엔 안된다고 했다가, 거래처 공장 사장님께 물어보니 이 정도 굵기 정도는 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구 하셔서 과감하게... 트라이 했습니다.

물론 안되면 개인사업자인 저는 제가 100% 책임을 지는 것이죠... 엉엉 ㅠㅠ



근데 뭐 잘 나와주셔서 다행이었습니다.

이제 백금 950도 주물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수확한 것이 컸습니다.ㅎㅎ



커플링은 제가 완전 잘못 생각했던게 평민자에 우물 조각 쓰브 다이아몬드면 주물(casting)보단 수작업(hand made)이 더 나았을 것인데...

으흑... 요즘은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하는게 아니고 돈이 더 나갑니다. ㅋㅋㅋ



암튼 둘다 캐드로 진행해서 제품은 잘 나왔습니다.

예물이라서 진짜 저도 엄청 신경을 썼었구, 또 그만큼 만족스럽게 나와줘서 다행이었던 제품들 이었네요.

이제 백금 950도 가능하답니다~


www.polytag.co.kr

카카오톡, 라인ID: tarzo21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