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능력자 손님의 뜬금 의뢰 - STL 파일 반지

[Customizing Jewelry]

by tarzo 2014. 7. 9. 17: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의 tarzo 입니다.

 

3D 프린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날로 확산되어서인지 캐드로 반지를 직접 디자인해서 의뢰해 문의 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주얼리가 곡면이 많기 때문에 사실 건축이나 다른 부분의 디자인들 보다 좀 어렵다고 봐야 할까요?

 

개인적으로 건축용 부속이나 장비 같은 디자인은 좀 쉬운편(?)인 것 같더라구요.

 

괜한 건방이 아니고 실제 건축 디자인의 경우에 2D 평면 작업 주로 하시는 분들꺼 작업해 보면 저는 그렇더라구요 ㅎㅎ

 

 

갑자기 카톡으로 문의 주신 손님의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캐드인지는 모르겠지만 STL 파일로 가지고 계신다고 제작만 해 주시면 된다고 하시네요.

 

stl 파일은 3d 프린팅에 사용되는 파일 포멧으로 블라 블라 블라...

 

뭐 간단하게 말해서 디자인을 한 것이 3D로 출력이 되려면 벡터 값 (x, y, z) 축의 3가지 축으로 좌표를 잡게 되는데...

 

아... 이것도 복잡하겠네요.

 

더 쉽게 말하자면 암튼 디자인한 걸 프린터가 위치정보를 인식해야 하는데 그 좌표점들을 죄다 연결한 형태라고 보심됩니다.

 

오락 좋아하시는 분들은 예전에 뭐 철권이나 버추어 파이터 같은 게임 캐릭터와 같은 느낌이라고 이해 하심 쉬운데요.

 

 

 

 

stl 파일을 열면 이런형태입니다.

 

마치 각기 댄스 처럼 디자인이 딱딱 끊어져 보입니다.

 

 

제가 뭐 stl 강좌하는 것도 아니구요 ㅎㅎ

 

돌아가도 서울로만 가면 된다고 했나요?

 

어떤 툴로 디자인을 하던 stl 파일만 있으면 3차원 출력물을 손에 쥘수 있단 이야기가 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이분이 디자인을 하시는 분인건 알겠지만 분명한건 주얼리 디자이너는 최소한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자인 하신 반지 호수가 여자용인데 23호였거든요 ㅎㅎ

 

그리고 난집을 난해하게 디자인하셔서 폴리싱하기에도 좀 난해하기도 했거든요.

 

 

 

개인적인 오판으로 완전 견적을 잘못 드려서 본의 아니게 완전 저렴이로 드린 제품입니다.

 

부인 서프라이즈 선물이시라니 꼭 와이프분 맘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www.polytag.co.kr

 

카카오톡, 라인 ID: tarzo21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