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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Louis Vuitton - Moet - Henessy)

[Ring]

by tarzo 2010. 7. 2.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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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 귀재인 이 그룹 계열사만 몇 개인지....

국내 브랜드에는 무소불위의 권위를 휘두르는 백화점도

LVMH 회장 앞에서는 움츠려드는 위엄을 자랑하는 이 회사.

계열사 정리 좀 해 보았다.

일단 루이비통 모엣 헤네시니까 크게 패션과 주류로 구분하여 보면,

패션
Louis Vuitton 루이비통 (패션 잡화)


Fendi 펜디 (패션 잡화)


Christian Lacroix 크리스찬 라르끄와 (패션 잡화)


Donna Karan 도나카란 (패션 잡화)


Givenchy 지방시 (패션 잡화)


Kenzo 겐조 (패션 잡화)


Berluti 벨루티 (패션 잡화)


Loewe 로에베 (패션 잡화)


Celine 셀린느  (패션 잡화)


Thomas Pink 토마스핑크 (남성 패션)


Marc Jacobs 마크제이콥스 (패션 잡화)


Christian Dior 크리스천 디올 (패션 잡화)


Guerlain 겔랑 (화장품)


TAG Heuer 태그호이어 (시계)


Zenith 제니스 (시계)


Hublot 휘블로 (시계)


Chaumet 쇼메 (주얼리 & 시계)


Sephora 세포라 (화장품)


DFS galleria (면세점)


Le Bon Marche (백화점)


주류
Moët et Chandon  모엣샹동


Dom Pérignon 돔 뻬리뇽


Krug 크루그


Château d'Yquem 사토 디켐


Hennessy 헤네시


Glenmorangie 글렌모렌지


Belvedere Vodka 벨베디어 보드카


Chopin vodka 쇼팽 보드카


Domaine Chandon California 도메인 샹동 캘리포니아

정말 많은 수의 브랜드를 합병하여 브랜드 계의 거성이 된 이 거대 공룡은

한마디로, 교세라의 아메바 경영이라고 볼 수 있다.

중앙 집권적, 권위주의적인 조직에서 탈피, 자유롭고 유연한 조직체계를 의미한다.

인수, 합병으로 통합되어 거대해진 조직을 각각의 브랜드의 특성에 맞게 분산시켜 특색을 살린다는 것이다.

기업 브랜드의 인수 합병에서 가장 중요한 key를 이 그룹은 이전에 몽블랑의 실패에서 잘 이해하고 있다.

돈이 돈을 부른다는 것을 가장 잘, 한번에, 오해 없이 이해 시킬수 있는 그룹~! 부럽습니다. 진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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