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리테그 심플 플랫반지 원본각인 에폭시작업 feat. 익투스 물고기

[Ring]

by tarzo 2023. 11. 30. 17:5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블로그로 영업활동 내용을 정리하면서 소비자 분들께 홍보도 한지가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큰 계획 없이 그냥 내가 한 일을 정리해서 올려보자고 했던 것이 쌓이니 굉장히 다양한 데이터 베이스가 형성이 된 기분인데요.

 

그래서 때로는 상담을 카톡으로 하셔도 이게 내가 한게 맞는지 가물 가물한 제품들이 있는가 하면 신기하도록 지속적으로 문의를 해 주는 아이템들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이 정말 꾸준히 다양한 형태로 문의를 주고 계시는 제품들 중에 한 제품입니다.

 

바로 익투스 반지인데요.

 

이 익투스에 관련한 여러가지 썰은 이전에 제가 작성했던 블로그를 참고해서 보시면 되시구요.

 

https://polytag.tistory.com/465

 

폴리테그 주문 제작 반지 - 익투스(ΙΧΘΥΣ) 교회 단체 반지

안녕하세요 폴리테그 tarzo 입니다. 이른 더위에 허우적 거리면서 그간 미뤄뒀던 사이트 리뉴얼을 하구 있습니다.그동안 너무 관리를 안해서 사이트가 엉망이 되었더군요 ㅋㅋ 초심 잃지 말아야

polytag.tistory.com

 

쉽게 얘기해서 종교성을 띄는 장신구를 제작하고 싶은 분들께서 문의를 많이하세요.

 

이번 제작 의뢰 제품은 약간 변형된 익투스(물고기)의 형태와 반지 내부에 문구를 넣어서 만들어 달라는 의뢰이셨습니다.

 

문구는 다음과 같고 물고기 꼬리 부분이 조금 짧아지면서 약간 귀엽게 각인이 될 것 같습니다.

 

민반지 같은 경우는 원하는 폭과 두께로 하려면 기성에는 꼭 맞는 제품들은 없고 캐드로 하기엔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작업이라 손(핸드메이드)일을 하는것이 가장 효율성이 높습니다.

 

양면 원본 각인이라 어느정도 밴드 두께감이 있어야 하구요.

 

폭도 조금은 볼드한 느낌이 들도록 의뢰자 분께서 원하시는 폭으로 만들어 드렸습니다.

 

에폭시 작업은 먼저 레이저 각인을 해서 밴드에 음각으로 각인을 하고, 1차 폴리싱을 한 후에 진행을 합니다.

 

에폭시 같은 경우에 에폭시 물감을 세공 사장님이 느낌으로 섞어서 색을 만들어 내는 수작업입니다.

 

그래서 무채색 같은 경우에 흰색 검정은 기존 물감이 있지만 나머지 색감은 매번 색상이 차이가 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숙지하시고 에폭시 의뢰를 하시면 작업을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안각인도 원본각인으로 두껍게 음각으로 파고 다만 에폭시 작업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원본 각인 작업을 깊게 파고, 반지를 끼면 각인된 부위의 촉감이 손가락에 전달이 됩니다.

 

그럴 경우에 안쪽에 문구에 대해 순간 순간마다 리마인드 할 수 있는 동기 부여라고 할까요?

 

까먹지 않고 매일을 기억할 수 있을 겁니다.

 

또 오래도록 착용하면 문구가 손가락에 찍힐 수도 있구요.

 

여러모로 안쪽 부위를 원본각인했을 때 생각외의 장점이 많습니다.

 

의뢰하실 때 이 부분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ww.polytag.co.kr

smartstore.naver.com/polytag

카톡, 라인 아이디: tarzo21

카톡 플러스 친구: 폴리테그

 

 

 

 

★★맞춤 전문 주얼리 브랜드 폴리테그★★

BEST ITEM NEW ITEM  INSTAGRAM

www.polytag.co.kr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