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리테그 맞춤 반지 - 변형 클라다 링(Claddagh ring)

[Ring]

by tarzo 2015. 10. 14. 16:3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리테그의 tarzo 입니다.

 

간만에 또 포스팅을 하네요.

 

오늘은 아일랜드 전통의 약혼반지 클라다 링에 대해 좀 설명 드릴까 합니다.

 

 

워낙에 근본이 없는 저에게는 클라다 링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가 가수 신치림의 림!

 

하림의 세계 테마 기행 아일랜드 편에서 였으요~

 

하림 씨의 노래를 굉장히 좋아하는 저이기에 챙겨 보았습죠 눼눼 ㅎㅎ

 

 

굉장히 지질한 노래가사를 고급지게 표현을 하죠.

 

특히나 개인적으로 하림 1집은 명반 그 언저리 즈음에 놔도 될만큼 주옥같은 노래가 많아요.

 

출국, 난치병, 고해성사 지질 트리오 노래는 제가 좋아하는 노래들 입니다.

 

 

암튼 쓸때없는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하림씨가 ebs에서 하는 세계 테마 기행 아일랜드 편을 보면

 

이 클라다 링에 대해 나옵니다.

 

 

양손 중앙에 하트, 하트 위에 왕관이... 꽤나 직관적인 모습인데 이게 굉장히 인지도가 높고 아일랜드에서 약혼 반지로 전통적으로 착용한단 것을 첨 알았었네요.

 

 

우리의 친구 위키피디아에는 클라다 링에 대해 잘 설명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잠깐 이 반지에 대해 이야기 해 보자면....

 

 

https://en.wikipedia.org/wiki/Claddagh_ring

 

위키에서 펌한걸 말도 안되는 발 번역을 한 것입니다.

 

클라다 링은 아일랜드 전통 링으로 사랑, 충성, 우정을 나타내는 반지라고 합니다.

 

손은 우정을, 하트는 사랑을, 왕관은 충성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이 반지는 17세기에 처음 생산되었구요~

 

이런 디자인과 약혼 때 이걸 주고 받는 풍습은 아일랜드 골웨이 지역 외각의 어촌 마을 클라다 지역에서 처음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소 클라다 링!

 

이 클라다링은 착용 방법에 따라 의미가 각각 다르다는데요.

 

 

1. 오른손에 끼구 하트 끝트머리가 손톱으로 향한다면 난 혼자고 사랑을 찾고 있단 소립니다.

 

2. 오른손에 끼구서는 하트가 손목 쪽으로 향한다면 연인이 있단 소립니다.

 

3. 왼손에 껴서 하트 끝이 손톱 쪽으로 끼면 약혼했단 소리

 

4. 왼손에 껴서 하트가 손목 쪽이면 결혼 했단 소리

 

 

아놔 맴에 드는 사람 클라다링 하트 방향 살피다가 돌아가시겠네요.ㅋ

 

될놈될, 갈놈갈 입니다. 하트 신경 쓰지 마시고 맘 가는대로~

 

단, 4번은 안되겠죠?ㅎㅎ

 

 

 

손님이 원한 디자인은 좀 변형을 원하셨어요.

 

밴드가 똥똥이 스타일로다가 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제품은 뭐 문제 없이 잘 나왔죠 뭐 ㅎㅎ

 

www.polytag.co.kr

 

카카오톡, 라인 ID: tarzo21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폴리테그 | 정영선 | 서울 종로구 종로3가 152(구: 168-2) 2층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25483 | TEL : 070-8638-4940 | Mail : polytag@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