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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주얼리 제작 그 후의 이야기

[Customizing Jewelry]

by tarzo 2013. 4. 23.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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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폴리테그의 tarzo입니다.

 

얼마전에 포스팅했던 백조 반지 맞춤 제작의 산물이 나와 포스팅을 합니다~

 

한참동안 연락이 없다가 맞춤 제작을 하신 고객님께서 연락이 오셨습니다.

 

미국의 한 대학에서 경제와 경영을 전공하는 학생이신 이분은

 

맞춤 제작 컨셉의 주얼리 매장 매출 증대를 위한 과제의 결과물이 나와서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습니다.

 

 

무려 92페이지의 파일로 만들어진 과제물의 개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미국에 실존하는 주얼리 숍의 매출 증대 솔루션

 

2. 원가 계산과 향후 수년간의 매출 및 영업이익의 변화

 

3. 현재의 매장의 효율적인 리모델링 방법

 

4. 광고

 

5. 브랜딩

 

 

대학교 과제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방대하면서도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쓴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고객님과 대화를 하던 중에 가장 궁금했던 점이 미국의 주얼리 판매 경로와 제작 루트 같은 것이었는데

 

신기하게도 한국에서는 쉽게 제작되는 부분이 선진국인 미국에서는 안되는 부분이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미국이라는 나라에서는 인건비가 한국에 비해 아주 높은 편이고, 서비스 부분의 비용도 높다는 점이었습니다.

 

각설하고 제작 결과를 사진으로 몇 장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 과제의 타이틀입니다. 주문하신 고객님 외에도 여러분과 함께 진행된 텀 프로젝트였습니다.

 

한국 대학에서는 주로 단체 과제를 하면 주도하는 한두명의 인원외에는 참가가 적극적이지 못한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여기 프로젝트에서는 브랜딩과 마케팅 부분, 원가 코스트 부분, 계획 부분 등이 서로 분업화되어 각자의 역할이 조금은 균등하게 배분되어 있고, 과제 끝에 팀원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소개하는 점이 한국보다는 조금은 전문성이 있어 보이고, 자기가 맡은 역할에서 책임감을 심어준다는 느낌을 받게 했습니다.

 

 

 

과제에서 선정된 업체는 미국의 South Carolina 주의 실존하는 한 주얼리 숍입니다.

 

로고는 심플한 느낌의 주얼리 반지 형태의 모습입니다.

 

현제 매장은 전면이 주얼리 오픈 숍형태이고, 이 숍의 미닫이 문을 열면 상담실이 있는 구조입니다.

 

지금이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과 이에 따른 매출 증대가 이 숍의 needs 였네요.

 

 

 

 

 

로고를 변경하였습니다.

 

조금은 복잡해 보이지만 로고에 나름의 의미를 부여하여 모두 제각각인 고객의 needs를 맞춰준다는 느낌을 부여하였네요.

 

이야기가 조금 길어졌는데요, 아무튼 단순한 주얼리 제품을 판매하기 보다는 고객의 needs를 맞춰주고 거기에 의미를 부여하면 더 많은 매출 증대 및 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인것 같습니다.

 

자세히 읽어 보지 못해서 정확한 것은 잘 모르겠네요 ㅜ.ㅠ;;;

 

맞춤 주얼리 제작은

 

www.polytag.co.kr

 

카톡 아이디: tarzo21

 

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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